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우분투에서 Taglist를 사용하자.
    프로그래밍/리눅스 2014. 9. 22. 23:44

    리눅스 계열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면 대부분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VI(혹은 VIM)을 사용한다.

    아무래도 커맨드창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는 거라 VS에 익숙한 프로그래머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.

    (아무래도 VS에서 워낙에 지원해주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)


   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하기 위해 VI 개발자들은 여러가지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.

    그 중에 하나가 Taglist인데 이는 VS로 따지면 솔루션 탐색기의 클래스 뷰와 비슷한 기능이다.


    ▲ Taglist 사용 화면


    기본적으로 Taglis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tags가 필요로 하니 빠르게 설치 한다.

    Ctags를 설치하고 난 후엔 공식 홈페이지(클릭)에서 최신버전의 taglist를 다운 받는다.

    다운 받고 나서 압축을 풀어보면 doc폴더와 plugin폴더가 있는데 이를 vi 설치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.


    복사할 파일과 경로는 아래와 같다.

    doc 안에 있는 taglist.txt 파일은 /usr/share/vim/vim73/doc/

    plugin 안에 있는 taglist.vim 파일은  /usr/share/vim/vim73/plugin/


    다 복사한 후엔 vi에서 :Tlist를 입력하면 위 스크린샷 처럼 왼쪽 화면에 taglist가 나타날 것이다.

    '프로그래밍 > 리눅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우분투] apt-get cahe limit 에러  (0) 2015.01.21
    telegram cli을 이용한 서버 모니터링  (0) 2014.12.15
    리눅스 시그널 (signal)  (0) 2014.10.02
Designed by Tistory.